본문 바로가기
Photo Gallary/자연

천연기념물 원주 반계리 은행나무를 보고 왔어요.

by 원가이버 2022. 11. 7.
728x90

 인트로 

 

안녕하세요. 공대아빠입니다.
10월 29일 토요일에 단양으로 나들이 계획을 잡고 있었습니다.
그런데, 아침에 갑자기 재난문자가 날아왔습니다. 전 국민 기상 알람이었다고 유명했었죠.

충북 괴산에서 내륙지진이 발생하였다고, 그래서 급하게 다른 곳을 찾던 중 원주에 반계리에 큰 은행나무가 있다고 하여 다녀왔습니다.

 

 

 천연기념물 원주 반계리 은행나무 


반계리 은행나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 수령이 800년이라니 대단하네요.

1964년 1월 31일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었다. 면적은 495.9㎡이고 수령은 800년으로 추정되는 노거수이다. 나무높이 33m, 가슴높이 둘레 13.1m이고, 가지는 동쪽 14m, 서쪽 11m, 남쪽 14.5m, 북쪽 14.3m까지 퍼진다. 지표면에서 줄기가 두 갈래로 갈라지고 2∼3m 높이에서 다시 갈라져서 가지가 사방으로 고루 퍼지면서 큰 수관을 이루고 있다. 전하는 말에 따르면 옛날 어떤 대사(大師)가 지나는 길에 목이 말라 물을 마신 뒤 짚고 있던 지팡이를 꽂은 것이 이 나무가 되었다 하고, 줄기 속에는 백사(白蛇)가 살고 있다 한다. 사람들은 이 나무를 신목(神木)으로 믿어 잘 보호하고 있다. 가을에 단풍이 일시에 잘 들면 다음 해 농사는 풍년이 든다고 마을 사람들이 믿고 있다.

[네이버 지식백과] 원주 반계리 은행나무 [Ginkgo Tree of Bangye-ri, Wonju, 原州 磻溪里 銀杏나무]
(두산백과 두피디아, 두산백과)

 

 

 Photograph 


날씨가 화창해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셨어요. 포토샵으로 모자이크 하느라 애먹었네요.ㅎㅎ
잠깐 사진 감상하시죠. 800년 수령인데 머리숱이 풍성합니다.ㅎㅎ

- 천연기념물 원주 반계리 은행나무 -


아래 사진은 제가 스마트폰의 카메라의 Pro 기능으로 약간 과노출해서 찍어 본 사진입니다.
현재는 아주 샛노란 단풍이 아니지만, 단풍이 완전하게 되면 이런 느낌일까 하고 상상하면서 찍어봤습니다.

- 천연기념물 원주 반계리 은행나무 -

 

 Shorts 


돗자리를 펴놓고 감상하다가 문득 동영상도 찍어 보았습니다. 짧은 Short 영상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.

- 원주 반계리 은행나무 Shorts -

 

 마무리


오늘은 단풍이 멋진 반계리 은행나무를 소개해 보았습니다.
현재는 단풍이 다 떨어지지 않았을까 모르겠네요.

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
즐거운 하루 보내시고요, 공감과 구독은 저에게 동기부여가 됩니다.

728x90

댓글